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

정서적 유대감 으뜸인 미국 샌프란시스코!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 베이 지역

낭만적인 항구, 짙은 안개 사이로 우아한 자태를 뽐내는 붉은 현수교, 언덕 위를 달리는 케이블카, 악명 높은 죄수들의 감옥 알카트로즈 섬, 한번도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한 적이 없는 사람도 친숙한 여러 팝송, 헐리우드 영화, 그림엽서의 배경으로 자주 등장하는 이곳을 한번쯤 다녀온 것처럼 느끼게 마련이다. 샌프란시스코는 이처럼 정서적 거리감이 적은 도시이다.

샌프란시스코를 방문하게 되면 자유가 넘치는 도심과 다채로운 문화 체험이 가능한 베이 지역에서 여행을 시작하면 된다. 시내 북동쪽 끄트머리에 있는 피셔맨즈 워프를 방문해 커다란 ‘게 그림’이 걸려있는 제퍼슨 거리를 방문해보자. 무명 예술가들의 공연이 수시로 펼쳐지는 이곳은 예전 이탈리아 어부들이 선착장으로 이용하던 곳이다.

피셔맨즈 워프 앞바다 자그마한 섬 알카트라즈는 1934년부터 1963년까지 캘리포니아 연방 정부의 형무소로 사용됐던 곳으로 단 한명의 탈옥수도 용납하지 않은 무시무시한 곳이다. 클린트 이스트우드가 주연한 영화 ‘알카트라즈의 탈출’, 숀 코네리의 ‘더 락’ 등으로 이제는 유명한 관광 명소가 되었다.

샌프란시스코 최대 쇼핑가인 ‘피어 39번가’는 유난히 돋보이는 명소이다. 본래 선착장이지만 지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쇼핑가로 자리 잡은 곳이다. 1,300여개가 넘는 전문상가들이 밀집되어 있고 각종 콘서트와 길거리 공연이 있어 사람들에게 늘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샌프란시스코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명소는 역시 붉은빛 금문교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긴 현수교인 이 다리는 1937년 샌프란시스코 시민들이 성금을 모아 세운 것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자전거의 천국’이라 잘 알려진 샌프란시스코답게 다리 한 쪽에는 자전거도로가 마련돼 있다. 자전거를 타고 금문교를 건너면 해변을 따라 자전거 도로가 연결되고 모든 차량으로부터 철저히 보호받는다. 자전거 주차 시설이 곳곳에 설치되어 있고 주차료도 없다. 자전거를 대여해 주는 곳이 곳곳에 있으니 금문교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으로 활용해 보실 만하다.

 

 

금문교 남단에 자리한 골든게이트 파크는 세계 최대 규모 공원으로 크고 작은 호수들, 수족관, 미술관, 동물원, 식물원 등이 있어 피크닉을 즐기러 온 사람들로 언제나 북적인다. 이들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의 따뜻한 햇살을 즐겨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금문교를 건너 길을 따라가면 풍부한 자연경관과 함께 수많은 예술가들이 생활하는 낭만의 거리

마린카운티가 있고 북쪽으로 50마일쯤 더 올라가면 양질의 와이너리가 산재한 ‘소노마’와 ‘나파밸리’를 만날 수 있다. 여행자들은 이곳에서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취하거나 샤르도네(shardonay, 포도품종의 하나)의 감미로운 향기에 맡으며 숲 속을 거니는 한가로움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미국산 프리미엄 와인의 대부분을 생산하는 나파밸리는 와이너리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레스토랑 평가잡지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유명 레스토랑들이 밀집한 곳으로도 유명하다. 나파밸리에서는 300피트 언덕 위에 자리잡은 스털링 방문센터를 꼭 방문해보자. 넓게 펼쳐진 포도밭 중앙에 설치된 케이블카로 2~3분 가량 올라가면 각종 와인 시음은 물론 발 아래로 끝없이 펼쳐진 포도밭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를 갖춰져 있다.

 

샌프란시스코 동쪽으로는 학생들의 거리 버클리가 위치해 있고 남쪽으로는 세계 IT산업의 중심지인 실리콘밸리가 있다. 자동차를 타고 약 40분쯤 북동쪽으로 가면 발리호라는 조그만 도시를 만날 수 있는데 `동물과 사람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마린 월드 아프리카 USA`가 있다.

독특한 나비농장과 환상적인 돌고래 쇼가 있어 자녀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사진 출처: 픽사베이(http://pixabay.com)

#미국여행 #미서부여행 #미국서부여행 #미국국립공원 #로스앤젤레스여행 #엘에이여행 #LA여행 #조슈아트리국립공원 #할리우드 #헐리우드 #로스앤젤레스 #그랜드캐년 #미서부일주 #미서부패키지 #미서부여행일정 #미서부패키지여행 #모아트립 #MOATRIP #모아트립스토리

▶ 예약 상담
▷ 전화번호 +1-909-572-1004
▷ 보이스톡 id : moatrip
▷ 카카오톡ID : 모아트립 또는 moatrip
▷ 카톡매니져상담/플러스친구상담 클릭

미국여행 여행 정보가 필요하실때 클릭^^~
▷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유투브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베이 지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