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관광 명소 그리피스 공원 드론으로 둘러보기
그리피스 공원(Griffith Park), 할리우드 북쪽 산 전체에 펼쳐져 있으며 도심에 신선한 공기를 공급합니다.
다양한 산책로, 동물원, 박물관 등이 있는 로스엔젤레스 시민들의 휴식처 입니다.
유명한 ‘HOLLYWOOD’ 사인판과 로스앤젤레스 시가지를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도 하죠.
특히 로스앤젤레스의 야경을 보기에 너무도 적절한 곳입니다.
드론으로 감상해보세요. DJI 팬텀 3 프로페셔널로 촬영했습니다.
그리피스 공원은 ‘이유 없는 반항’ 촬영지로 유명하죠. 제임스 딘의 흉상(아래 사진)이 공원에 있는 이유입니다. ‘터미네이터’, ‘트랜스포머’ 등의 영화에도 등장합니다.
#제임스 딘
9월 30일, 1955년 / 미국의 배우 제임스 딘 영원으로 잠들다.
“영원히 살 것처럼 꿈을 꾸고, 내일 죽을 것처럼 오늘을 살아라” 영화배우 제임스 딘의 좌우명이다. 그는 ‘에덴의 동쪽’, ‘이유 없는 반항’, ‘자이언트’ 등 단 세편의 영화만으로 혜성 같은 짧은 인생을 살고도 그 존재를 영원으로 이어갔다. 그의 나이 불과 24세, 세번째 주연작 ‘자이언트’ 촬영을 마친지 일주일 후 교통사고로 유명을 달리했다. 자동차 경주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새로 구입한 포르셰550 스파이더를 몰고 로스앤젤레스에서 살리나스로 이동하던 중이었다.
1931년 인디애나 주에서 태어나 9살 때 어머니를 잃고 숙모의 손에서 자란 그는 캘리포니아 주로 이주해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케이트 스미스 아워’, ‘스튜디오 원’ 등 몇 편의 텔레비전 쇼에 출연하게 된다. 또한, ‘총검착장’, ‘세일러 비웨어’, ‘내 여자친구 본 사람’ 등의 영화에 출연하지만 출연진에조차 이름도 올리지 못하는 단역 중의 단역이었다.
1955년 ‘이유 없는 반항’에서 고뇌에 찬 반항아 짐 스타크 역을 맡아, 1950년대의 청년문화를 고스란히 담아낸 캐릭터를 소화하면서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된다. 그의 섬세하고 날카로운 메소드 연기에서 당시 젊은이들은 그들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되고 물질적 풍요의 시대, 기존 질서와 문화에 반발하고 기성세대를 거부하는 청춘들에게 제임스 딘은 자유와 개성의 아이콘으로 자리하게 된다. 그가 극중 입었던 청바지와 가죽재킷은 아직도 반항문화의 상징이고 젊은이들의 평상복이다. 그 이전까지 청바지는 오랫동안 노동자들의 평범한 작업복에 불과했다.
정면으로 충돌하며 그를 죽음으로 이끈 자동차는 당시 23세의 대학생이었던 로날드 턴업시드가 몰던 1950년식 포드이다. 턴업시드는 가벼운 찰과상과 타박상만을 입었지만 딘은 병원에 도착 후 곧 숨을 거뒀다고 한다.
그리피스 공원은 1896년 거부 그리피스(Griffith Jenkins Griffith)가 시에 기증한 공원입니다. 성과 이름이 모두 그리피스입니다. 그는 1919년 천문대와 극장을 건설하라는 유언을 남기고 떠났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의견을 진행된 천문대 건립은 1935년에 완성됐습니다. 고대 그리스와 현대 건축식이 조화를 이루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로 학생들의 현장학습 장소로 이용되었으나 이제는 관람객이 더 많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약 1억명이 천문대를 방문했다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관광청은 이곳을 “트레일을 따라 별과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라 소개하네요.
아래는 캘리포니아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글입니다. 원문을 보시려면 아래 주소 클릭하세요.
http://www.visitcalifornia.com/kr/attraction/그리피스-공원-천문대
그리피스 공원은 4,210에이커(1,704헥타르) 이르는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가장 큰 도심 공원으로, 산타 모니카 산맥(Santa Monica Mountains)의 동쪽 자락에 있습니다. 도심 한 가운데 거칠고 높은 언덕의 야생이 있다게 놀랍습니다. 수풀이 뒤덮인 경사지를 따라 약 50마일(80km)의 트레일을 걸으며 공원에서 가장 높은 해발고도 1,625피트(495미터)의 마운트 할리우드(Mount Hollywood) 정상까지 정복해 보세요. 비포장길이며 산악 자전거와 트레일 라이드(말을 타고)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그리피스 공원은 거친 야생의 모습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트리 국립센터(Autry National Center)에서 미국 서부에 대해 배워 보세요. 또 야외 그리스 극장(Greek Theatre)은 유명한 뮤지션들이 좋아하는 공연장입니다. 로스앤젤레스 동물원과 식물원에서 아이들은 코알라와 코모도왕도마뱀을 가까이 관찰할 수 있습니다. 아르 데코 양식의 그리피스 천문대는 LA 시내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인기 명소입니다. 플라네타륨(천체 투영관)이 있으며 레너드 니모이 이벤트 호라이즌(Leonard Nimoy Event Horizon) 극장에서는 영화와 특별 이벤트들이 진행됩니다. 망원경을 통해 천체를 관측하는 별 파티도 열리니 자세한 일정을 확인하십시요.
#미국여행 #미서부여행 #미국서부여행 #미국국립공원 #로스앤젤레스여행 #엘에이여행 #LA여행 #조슈아트리국립공원 #할리우드 #헐리우드 #로스앤젤레스 #그랜드캐년 #미서부일주 #미서부패키지 #미서부여행일정 #미서부패키지여행 #모아트립 #MOATRIP #모아트립스토리
▶ 예약 상담
▷ 전화번호 +1-909-572-1004
▷ 카카오톡ID : 모아트립 또는 moatrip
▷ 카톡매니져상담/플러스친구상담 클릭
▶ 미국여행 여행 정보가 필요하실때 클릭^^~
▷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 페이스북 바로가기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 유투브 바로가기
▷ 트위터 바로가기
Comment (0)